커뮤니티

'세포배양 닭고기' 식탁에 또 한 걸음…미국 FDA 두 번째 승인 (출처 : SBS 뉴스)

익명
2023.03.23 20:04 522 0

본문

미국 업체 굿미트가 세포 배양 방식을 통해 만든 닭고기의 시장 출하를 위한 안전성 승인을 미 식품의약국(FDA)으로부터 받았다고 로이터통신과 미 공영 라디오 NPR가 21일(현지시간) 보도했습니다.

배양육 업체에 대한 FDA의 안전성 승인은 작년 11월 업사이드푸즈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.

업사이드푸즈 역시 닭고기 배양육에 대해 승인을 받았습니다.

FDA의 승인은 해당 배양육이 식품으로서 안전하다는 의미라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.

다만 두 업체 모두 시장 출하를 위해 추가로 거쳐야 하는 미 농무부의 시설 승인은 아직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.

굿미트는 농무부 승인까지 마치면 우선 유명 스페인 요리사 호세 안드레스가 운영하는 식당들에 배양육을 공급할 계획입니다.

이 업체는 이미 싱가포르에서는 2020년부터 소규모로 배양육을 팔아왔습니다.

굿미트는 닭고기에서 추출한 세포에 단백질, 지방, 탄수화물 등 영양분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배양육을 만들며 생산 시설은 스테인리스 통으로 가득 차 맥주 공장처럼 보인다고 NPR는 전했습니다.

미국에서는 수십 개 업체가 배양육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

배양육 업계 전문가들은 배양육이 가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14.5%를 줄일 수 있어 환경적인 이점이 크다고 강조합니다.

대안식품 옹호단체 굿푸드인스티튜트의 브루스 프리드리히 회장은 "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식품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"고 말했습니다.

(사진=로이터, 연합뉴스)
출처 : SBS 뉴스
원본 링크 : https://news.sbs.co.kr/news/endPage.do?news_id=N1007124080&plink=COPYPASTE&cooper=SBSNEWSEND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